얼마전 QM3 를 시승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지금 예약을 해도 9월에야 받아 볼수 있다는 핫 한 SUV 이기도 한데요..
우선 손가락 먼저 ~
이 귀엽게 생긴 QM3의 시승기를 이제 시작합니다~~
전체 적으로 곡선으로 잘빠진 형태 입니다.
디자인은 깔끔하니 나쁘지 않네요.
후면은 약간 호불호가 갈릴듯한 디자인 입니다.
트렁크는 채급에 비해 작지 않고 적당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내장제 디자인이 좀 싸구려틱 하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직접 보니 그런 느낌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그냥 젊은 느낌이랄까?
지퍼로 탈착이 가능한 탈착식 시트 입니다.
별로 탈착할 일이 많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계기판은 한눈에 들어와서 시안성이 좋고 속도계가 디지털로 되어 있어서 지금 속도가 얼마인지 금방 알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수입차이다 보니 설명은 영문으로 되어 있네요.ㅎ
네비는 T-MAP 입니다. 실시간으로 가장 빠른 길을 알려준다는 네비이죠..
가끔 운전기술의 한계를 시험하기도 하지만 상당히 좋은 평을 듣고 있습니다.
도어 오픈 레버는 크롭 처리로 나름 나쁘지 않습니다.
송풍구에 색을 입힌것이 그냥 밑밑하지 않아 이쁩니다.
차체가 그냥 드러 난것이 저는 상관 없는데 뒤에 승차 했던 집사람은 않좋아 하더군요.
그 유명한 서랍식 글로브 박스 입니다~~
문짝은 체급에 맞지 않게 상당히 두껍습니다. K5 랑 비교 해봤는데.. 훨씬 두겁더군요.
안전해 보였습니다.
스타트 버튼은 센터페시아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아래 시거잭이랑 USB SD 메모리 카드 소켓등이 있습니다.
바퀴는 바람 개비 형태로 적장히 이쁘다고 할까요..
앞좌석뒤 수납 공간은 독특하게 고무줄로 되어 있습니다.
보통 이곳에 주머니가 있는데.. 주머니가 없어서 잡다한것과 먼지 등 이 끼지 않는 장점이 있네요.
사실 저곳에는 뒷좌석에 탓던 사람이 쓰레기가 자주 들어간다눈..
쇼바는 정비하기 편하게 유압식 입니다.
QM5 는 유압식이 아닌데.. 수입차라 그런건 아니겠죠?
엔진 룸을 살펴 보겠습니다.
엔진룸 안쪽에 방음처리가 되어 있어서 시승시 엔진 소음을 잘 막아주고 있었습니다.
사진 상으로는 잘 안보이지만 엔진이 본네트 보다 낮게 설계 되어 있습니다.
사고시 엔진 룸이 밀려 들어가지 않고 아래로 떨어지게 설계 되어 있습니다.
특이하게 베터리에도 베터리 커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베터리에는 르노 닛산이라고 쓰여 있네요.
방음제의 자세한 한컷
르노 삼성 마크 입니다.
엔진이 작은 것도 작은 것이지만 구조적으로 엔진과 범퍼 사이의 간격이 넓습니다.
아무래도 사고시 충격흡수가 용이 하겠지요.
차급이 차급인지라 아무래도 실내 공간은 작았습니다.
하지만 성인 둘이 앞자리에 않았을때 불편한 느낌은 없었구요.
특히.. 90마력밖에 안되지만 120 키로가 넘어가도 별로 속도감이 없없고
꾸준히 밀어주는 힘에 아.. 이래서 그렇게 QM3 가 인기가 많구나 라는것을 실감 했습니다.
하체는 탄탄한 느낌에 코너링도 수준급으로 잘 잡아줍니다.
특히나 듀얼 클러치 미션은 기어렉이 전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신속하게 변속이 되었으며
엔진의 힘을 낭비함 없이 차체에 전달하는 느낌이 었습니다.
브레이크 반응도 즉각적입니다.
초반 가속시 일반적인 자동 미션 차량은 약간의 슬립이 있습니다.
엔진과 미션사이의 연결이 직결이 아닌 오일로 연결되기 때문인데요.
듀얼클러치 미션(DCT) 는 바로 직결로 연결되서 그런지 출발시 딜레이되는 느낌이 전혀 없었습니다.
사실 QM3 의 고연비 고성능? 의 주범은 이 듀얼클러치 미션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개인적으로 이가격의 차량에 듀얼 클러치를 맛볼수 있다는게..참 고맙게 느껴질 정도 입니다.
QM5 에서 이 듀얼 클러치가 적용된다면 연비 향상은 물론 국산차중에 단연 톱으로
치고 나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단점으로는 아무래도 소형에서 오는 공간의 아쉬움이 있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신혼부부나 혼자 사는 사람이라면 9월까지 기다려서 구매해도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차량입니다.
하지만 아이가 있다던가 식구가 있다면 공간이 좀 아쉬운 것은 사실 입니다....만
아이가 있어도 사고 싶게 만드는 차입니다. 시승을 한번해보시면 무슨 말인지 아실겁니다.
연비는 덤입니다.. 조만간 도로에서 무지하게 달리는 QM3 를 많이 볼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QM3 시승기를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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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M5 시승기는 여기서~
http://timecatchre.tistory.com/8
캄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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